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게시글 보기 : 번호, 제목, 조회수, 작성일 등 정보제공
[언론보도] 법정의무교육 온라인교육으로 간편하게 관리자 2020-04-07


 

 

[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다. 기업들마다 연간 계획을 세우면서 매년 신경써야 할 일들이 많을 텐데, 그중 하나가 바로 연내에 실시해야 하는 2020년 법정의무교육이다. 


5대 법정의무교육’은 일정 규모 이상의 기업이 연내 반드시 받아야 하는 필수 교육을 말한다.

성희롱예방교육, 산업안전보건교육 미이수시에는 각 최대 500만원, 퇴직연금교육 최대 1,000만원, 장애인인식개선교육 최대 3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 개인정보보호법교육은 미수료에 따른 과태료는 없으나 유출시 최대과징금이 5억까지 발생하므로 기업은 잊지 말고 해당 교육을 챙겨야 한다.

법정필수교육을 수료하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시간을 내야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스마트한 시대에 살고있는 만큼, 장소 및 시간 구애 없이 원하는 장소에서 온라인으로 수강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온라인 법정의무교육의 경우 PC나 모바일을 통해 자유롭게 강의를 듣고 수료할 수 있기 때문에, 교육에 대한 부담도 해소할 수 있다.

고용노동부 법정의무교육 정식기관인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에서는 온라인 법정의무교육을 각 기업들이 쉽게 수강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법정의무교육을 문의하면, 전문 상담원의 상담을 통해 해당되는 법정의무교육을 컨설팅 해준다.

또 교육이 진행되면 개별 ID발급과 함께 문자가 발송되며, 이후 한 달여 동안 온라인법정의무교육을 진행하며 고용노동부에서 인정하는 수료증 출력이 가능하다.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 박광훈 팀장은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은 온라인 법정의무교육을 진행하는 동안, 수강생들과 담당자들이 최대한 불편하지 않도록 전문 콜센터 운영을 통해, 언제든지 궁금증과 문제들을 즉시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전화나 팩스로 법정의무교육에 대한 협박 영업들 때문에, 기업의 교육담당자들이 불안해하는 부분도 많은데, 저희는 고객사마다 교육컨설턴트를 배정, 이런 부분들도 교육 컨설턴트가 바로 답변해 드리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은 법정의무교육 이외에도 아동학대신고 의무자 사이버교육,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교육, 의료기관 인증과정 등 다양한 기업들이 필요한 교육을 2월말까지 50% 할인을 제공하고 있으며, 정부가 주관하는 내일배움카드 과정 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상세 내용은 해당 교육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에듀인뉴스(EduinNews)(http://www.eduinnews.co.kr)